2024-03-28 18:09 (목)
'스타 창업기업 되자' 부산 창업 유튜브 채널 오픈!
상태바
'스타 창업기업 되자' 부산 창업 유튜브 채널 오픈!
  • 허지영
  • 승인 2020.08.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가 부산 창업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BstarTV를 개설한다.

BstarTV는 ‘부산 스타트업(Busan Satartup)’과 ‘스타 창업기업이 되자(Be Star)’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유튜브 채널이다.

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창업 성공 노하우 및 부산 유망 스타트업 등을 소개한다.

주요 콘텐츠는 창업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스타트업 인터뷰와 창업기업 직원의 일상으로 관찰하는 스타트업 문화, 창업기업 취업 궁금증 Q&A를 담은 스타트업 브이로그 등이다.

또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과정 이야기, 부산 창업지원기관 및 지원사업 소개로 구성됐다.

시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청자 패널단을 모집해 매월 2~3편의 시민 참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 패널단 신청은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에서 하면 된다.

BstarTV 매주 금요일 1~2편씩 새로운 영상을 만나 볼 수 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오는 25일 개국하는 BstarTV는 내달 24일까지 한 달간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tarTV 구독 신청, 이벤트 영상 댓글에 ‘상시창업’으로 4행시 작성 등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당첨자에게는 에어팟(2명), 치킨쿠폰(10명), 커피쿠폰(50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