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충남아산FC, ‘아산시 꿈이룸 진로체험’ 진행…30명의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상태바
충남아산FC, ‘아산시 꿈이룸 진로체험’ 진행…30명의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 송성욱
  • 승인 2020.08.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충남아산FC 김상오 팀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충남아산 제공)
충남아산FC 김상오 팀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충남아산 제공)

충남아산은 25일 아산 온양용화중학교를 방문해 1학년 학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시간 가량 ‘아산시 꿈이룸 진로체험’ 강의를 진행했다.

꿈이룸 진로체험이란 아산시 관할 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분야의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찾고 발전시키는 계기를 제공하는 아산시 주최 사업이다.

충남아산은 다양한 진로 분야 중 스포츠마케터 분야를 맡아 사무국 직원이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 앞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강의는 다소 막연할 수 있는 스포츠마케터라는 직업을 주제로 직접 느낀 경험을 토대로 쉽게 설명하며 진행됐다.

또한 축구선수, 지도자, 전력분석관, 디자이너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강의를 진행한 충남아산 홍보마케팅팀 김상오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활동을 자제했었는데, 오랜만에 학생들을 만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충남아산FC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학생들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오는 30일 저녁 7시 부천FC와 원정 경기를 위해 부천종합운동장을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