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2020 K리그 U18 챔피언십’ 포항제철고 최초 2회 우승 달성
상태바
‘2020 K리그 U18 챔피언십’ 포항제철고 최초 2회 우승 달성
  • 송성욱
  • 승인 2020.08.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K리그 산하 유소년 선수들의 축제, '2020 K리그 U18 챔피언십대회'가 포항제철고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K리그 제공)
(사진=K리그 제공)

지난 14일부터 26일까지 경북 포항에서 진행됐던 이번 대회는 포항제철고와 울산현대고의 라이벌 전으로 관심을 모았지만 오재혁의 2골에 힘입어 3대1로 포항이 우승하며 사상 최초 2회 우승을 달성했다.

대회 최우수선수상은 우승팀 포항 소속으로 대회 내내 맹활약을 펼친 홍윤상이 차지했으며, 득점상은 총 8골을 넣은 엄지성(광주 금호고)에게 돌아갔다.

감독상은 포항의 무패 우승을 이끈 백기태 감독과 이규용 코치가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공격상(최민서), 수비상(장성돈), 골키퍼상(박은우), 베스트 영플레이어상(김용학) 모두 포항의 차지였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챔피언십은 K리그 산하의 모든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대회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대회가 축소돼 고등부(U18) 대회만 열렸다.

대회 기간 중에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마련한 방역 수칙과 선수단 및 관계자들의 철저한 위생 관리를 바탕으로 한 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이번 대회를 치른 경기장 가운데 포항 양덕스포츠타운의 인조구장 3면은 K리그 공인 인조잔디 생산 업체 제품으로 전면 교체를 진행했고, 덕분에 이번 챔피언십에 참여한 선수들은 보다 나은 환경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연맹은 유소년 선수들의 기량 향상 및 부상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인조잔디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그라운드 공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챔피언십은 K리그 유소년 경기력 및 육성환경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해오고 있다.

한편,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경기 외 행사는 대부분 축소 운영됐지만, ▲전 경기 영상 분석 데이터 제공 ▲EPTS를 활용한 피지컬 데이터 제공 ▲전 경기 야간 개최 ▲쿨링브레이크 실시 ▲포항스틸야드 결승전 개최 등 선수단을 배려한 수준 높은 대회 운영은 지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