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포항시, 북구 항구동~남구 송도동 잇는 도로 건설 예정
상태바
포항시, 북구 항구동~남구 송도동 잇는 도로 건설 예정
  • 서주호
  • 승인 2020.08.2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5m 동빈대교(가칭)도 착공, 새로운 포항랜드마크 준비 중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7일 국지도20호선 건설예정지를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고 있다.(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7일 국지도20호선 건설예정지를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고 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북구 항구동과 남구 송도동을 연결하는 도로를 건설할 예정이다.

경북도와 포항시가 추진하는 국지도20호선(효자~상원) 건설공사는 총사업비 662억원을 투입해 총연장 1.36㎞ 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건설과 정동재 과장은 "추진과정에서 인근 주민들의 조망권 침해와 소음·진동 등으로 인한 반대에 부딪혀 난항을 겪기도 했지만, 교차로 구조 및 종단구배 등 설계를 변경해 민원사항을 해소했다"며 "9월 중 착공식을 가지고 올해 말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지도20호선 구간안에는 동빈대교(가칭)도 건설될 예정이다. 동빈대교는 서해대교, 인천대교와 같은 사장교 형식의 396m 교량으로 건설된다.

전망대를 포함하고 있어 포항운하와 함께 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본 사업이 완료되면 양덕동 등 북구의 주거밀집지역 시민들이 남구의 철강공단으로 출퇴근 시 교통편의 제공과 시가지 상습교통체증 해소는 물론 해양관광도시 포항의 랜드마크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