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선문대, 우수 인재 유치 수시 모집
상태바
선문대, 우수 인재 유치 수시 모집
  • 최남일
  • 승인 2020.08.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15명 선발, 전체 인원 88.5% 수시로 선발
선문대 전경(사진=동양뉴스DB)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청권 최초 SW(소프트웨어)중심대학 선문대학교가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선문대학교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815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88.5%를 선발한다.

대입전형의 지속성과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년도 대입전형 체계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수시는 전형유형별로 보면, 학생부교과전형(일반학생전형 등 6개 전형) 1257명(61.3%), 학생부종합전형(선문인재전형 등 4개 전형) 479명(23.4%), 실기·실적위주전형(일반학생전형 등 2개 전형) 79명(3.9%)을 선발하며, 모든 전형 및 전체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선문대는 2021 수시에서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정원 내 일반학생전형으로 788명, 지역학생전형으로 336명,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으로 21명을 선발하고, 정원 외 농어촌학생전형으로 41명,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으로 30명,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으로 41명을 포함해 총 1257명을 선발한다.

2021학년도 선문대 학생부종합전형은 총 4개 전형으로 479명을 선발하며, 선문인재전형, 소프트웨어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 장애인등대상자전형으로 구성돼 있다.

선문인재전형은 선문대학교의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으로 361명을 선발한다. 소프트웨어인재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첫 학기 등록금이 전액 지원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컴퓨터공학부와 AI소프트웨어학과에 관심있는 수험생들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른기회전형은 지난해 처음 시행된 전형으로 고른기회 통합전형(국가보훈대상자 자녀, 만학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저소득층학생) 형태로 선발을 하게 되는데, 지난해 지원율이 저조했으며, 올해 또한 지원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니 지원자격이 된다면 도전해볼 가치가 있겠다.

수시 실기·실적위주전형은 일반학생전형과 체육특기자전형(축구)에서 각각 71명, 8명을 선발한다. 실기·실적위주(일반학생전형)의 경우 실기의 반영비율이 80%이기 때문에 실기 준비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겠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지원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모집단위별 인재상과 평가 관련 주요사항'이라는 자료를 제작해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이 자료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내용을 점검한 후,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대입전형 간소화와 수험생과 교사, 학부모의 입시부담을 덜 수 있는 고교교육 기여를 위해 모든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 미적용 등 학교교육중심 대입전형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면서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79.8%를 선발하고 있으며 입학전형의 안정성과 예측가능성 확보를 위해 2020학년도의 전형방법 등을 대부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또 "선문대는 다른 어떤 대학보다도 높은 수준의 장학금 지급, 높은 취업률, 그리고 천안아산KTX역과의 높은 교통접근성을 기본적으로 가진 대학으로 두번에 걸친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을 정도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대학임을 기억하시기 바라며 많은 국가재정지원사업을 통해 받고있는 사업비 1099억원은 전부 우리 재학생들의 교육, 연구, 장학, 취업, 해외연수 등에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건학 48주년을 맞는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의 건학이념은 '애천(愛天)·애인(愛人)·애국(愛國)'으로 선문대는 설립이래 건학이념을 실천할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즉 애천 이념으로 전인적 인격자 양성에 이바지하고, 애인 이념으로 참사랑을 베푸는 세계시민 양성에 이바지하며, 애국 이념으로 사회·국가·세계에 봉사하는 전문인 양성에 이바지한다.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공동체 선도대학'이 선문대 특성화의 비전으로 선문대는 건학이념 실천과 특성화를 통한 혁신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의 명성을 구축하며 전국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