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30 18:34 (월)
서울서부교육지원청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온라인 강연
상태바
서울서부교육지원청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온라인 강연
  • 서인경
  • 승인 2020.09.0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재준)은 오는 22일까지 세계적 석학 및 미래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AI시대를 살아가는 미래의 부모교육을 주제로 지역 네트워크 기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서대문구청, 서대문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솔미래교육과 함께 기획했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미래형 언택트(Untact) 교육방식으로 인터뷰 형식의 랜선 온라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4주간 프로그램은 ▲1일-영국 워릭대학, 전(前) 옥스포드대학 수학과 김민형 교수의 ‘세상을 바라보는 키워드 수학!, 공식 암기, 수포자, 역사 속 수학에 대한 이야기’ ▲8일-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의 ‘공부 멘토로서 공부법 공개와 초보 유학시절의 학습 노하우’ ▲15일-한겨레신문 구본권 기자의 ‘미래를 맞이하는 학교 교육과 AI를 살아가는 미래세대의 유망직종 공개’ ▲22일-미국 컬럼비아대학교버나드컬리지 심리학과 리사손 교수의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는 학습법! 한국교육과 메타인지에 대한 풀이’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연은 학습자의 궁금한 질문을 사전에 공모해 명사들이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소통형 강연으로, 강연에 앞서 누구든 사전 설문을 통해 명사에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할 수 있다.

강사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싶은 참가자는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bedu.sen.go.kr)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4개의 모든 영상을 보고 댓글을 남긴 20명을 선정해 피자세트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재준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비대면 교육의 모델이 될 이번 강연을 통해 새로운 교육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통 강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