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교육청 '원격수업 꿀 Tip' 수업 나눔영상 공모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원격수업 꿀 Tip' 수업 나눔영상 공모
  • 서주호
  • 승인 2020.09.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원격수업 꿀 Tip! 대방출’ 홍보 리플렛(자료=대구시교육청)
나만의 원격수업 꿀 Tip! 대방출 홍보 리플렛(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중등 교사들이 코로나19 상황에도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 블렌디드 수업을 실행해오며 터득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원격수업 나눔영상’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나만의 원격수업 꿀 Tip! 대방출’이라는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며, 학교현장의 다양한 원격수업 이야기와 수업 팁(Tip)을 10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형태로 모집한다.

지난 7월 대구 교사들이 온라인 개학부터 등교수업 실시까지 경험했던 다양한 수업·평가에 대한 이야기를 ‘어쩌다 원격수업 수기’로 공모해 현장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중등교육과 전수경 담담은 "이번 원격수업 나눔영상 공모는 원격수업 수기 공모에 힘입어 대구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터득한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수업의 경험과 지식을 대구 교육가족이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에는 대구의 중·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2~3명 팀을 구성해서도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원격수업 운영에서 실패를 통해 얻은 경험 ▲나만의 노하우 ▲온라인에서 학생들과 통(通)했던 순간 등 선생님들과 나누고 싶은 다양한 원격수업 이야기 ▲수업 설계 ▲교육과정 재구성 ▲단계별 수업 기술 ▲평가 및 피드백 ▲플랫폼 및 디지털 도구 활용 등 온라인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업 팁(Tip)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10분 내외의 원격수업 운영 Tip을 영상으로 제작해 해당 영상과 함께 영상 내용을 요약한 요약 자료를 담당자 이메일(kyung7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등교육과(053-231-035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