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순천시, 수해극복 자원봉사 참여자 수기 공모
상태바
순천시, 수해극복 자원봉사 참여자 수기 공모
  • 강종모
  • 승인 2020.09.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발생한 황전·구례지역의 수해를 슬기롭게 극복한 자원봉사 참여자들의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수해복구 자원봉사 참여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수집해 순천형 수해 극복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하고 앞으로도 다가올 수 있는 재난을 현명하게 준비하고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내용으로는 ▲자원봉사 활동 시 느낀 점 ▲나눔과 배려의 시민협력·민관협력 사례·미담·모범사례 ▲현재의 재난대응 문제점 및 개선점 제안 등으로 형식에 구애없이 자유롭게 작성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A4 1매 이내의 사연과 함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명희 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기는 책자로 발간하며 우수작 5편 내외는 순천사랑상품권 10만원을, 참여자에게는 순천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운석 시 자치혁신과장은 “우리 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협조로 황전·구례지역의 수해를 극복했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거울로 삼아 향후 유사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