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11:26 (수)
김포 고촌도서관,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강의 '우리집 정리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김포 고촌도서관,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강의 '우리집 정리 프로젝트' 진행
  • 우연주
  • 승인 2020.09.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 캡쳐)
(사진=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 캡처)

[김포=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김포시 고촌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페이스북 실시간 라이브 강의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우리집 정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비움의 미학'을 보여주는 tvN '신박한 정리'의 인기가 뜨겁다. 배우 신애라가 MC로 활약하고 있는 정리 정돈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공간인 '집'의 물건을 정리하고 공간에 행복을 더하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 정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탓도 있다.

이에 김포시 고촌도서관은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비움의 미학'을 실천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주저했던 사람들을 위해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우리집 정리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강의는 '1일 1정리' '다르게 살기 위해 버렸습니다'의 저자로 현재 네이버 카페 '정리력' 부운영자, 네이버 카페 '1일1정리' 운영자인 심지은 강사가 총 4회에 걸쳐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정리의 필요성과 정리 방법, 비우는 기준, 주방, 옷장, 냉장고, 욕실 정리 등 우리 집 구석구석 공간별 정리 수납 노하우를 상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평소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impolib)에 접속해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서하나 주무관은 "정리만 잘해도 집 분위기가 바뀔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의 정리 팁과 노하우를 들어보고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5186-485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