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청주사랑상품권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 접수
상태바
청주사랑상품권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 접수
  • 노승일
  • 승인 2020.09.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법 본격 시행, 10일부터 접수 시작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오는 10일부터 청주페이 사용가능 점포에 대한 가맹점 등록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신우용 시 경제정책과장은 "청주페이가 그동안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편의성으로 사랑 받아 온 만큼, 가맹점주들께서는 빠짐없이 신청해 시민들이 혜택은 누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상생효과를 꾸준히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페이는 별도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일반 카드처럼 지역 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가맹점주가 직접 등록 신청한 가맹점이 아니면 다음달 5일 이후부터는 청주페이 결제가 제한되거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필수로 해야 한다.

이에 시는 청주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적극 진행하기로 했다.

신청 방법은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개별 가맹점주에게 발송되는 문자 수신 후 '가맹점 등록 신청하기 바로가기'(https://with.konacard.co.kr/10-1)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와 가맹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고 기존 청주페이 결제 이력이 있었던 가맹점을 대상으로 우선 가맹점 등록을 독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