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13일까지 '지진안전주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상태바
13일까지 '지진안전주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 허지영
  • 승인 2020.09.0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와 울산시가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하는 지진안전주간은 2016년 9월 12일 경주 지진 이후, 지진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을 가지게 하고 ‘지진 행동 요령’을 홍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지진대피훈련과 현장 거리 캠페인을 온라인 홍보로 대체해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지진 안전 홈페이지(www.지진안전.com) 및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곳!' 홍보 슬로건, 국내외 지진·지진해일 피해 사진, 공모전 수상작, 국가에서 추진하는 생활 밀접 지진정책, 각종 지진 안전 영상 및 교육자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 홍보내용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버스정보안내기, FAX(모사전송) 안내, 승강기 정보안내, 전광판 송출 등을 통해 홍보한다.

안전한TV 홈페이지 제공
(사진=안전한TV 홈페이지)

또 다른 사이트 국민안전방송 '안전한 TV'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지진·지진해일에 대한 행동요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재난의 고유한 특성 중 하나로 과거 재난의 경험을 망각하는 성질이 있다"며 "2016년과 2017년에 지진이 발생한 후 3년 정도 흐른 시점에서 이번 캠페인이 다소 낮아져 있을 지진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을 환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