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교육지원청, 방역-학습-돌봄 안전망 촘촘하게 구축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방역-학습-돌봄 안전망 촘촘하게 구축
  • 강종모
  • 승인 2020.09.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0일 전남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방역-학습-돌봄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키 위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회의를 실시했다.

교(원)장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대비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를 위해 학교급별 3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예측할 수 없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각급학교의 방역 대책 및 급식 운영 방안,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사 운영 방안 및 무선망 구축, 학생 생활지도 및 심리방역, 돌봄교실 운영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질의 응답한 내용과 구체적인 사례를 Q&A자료집으로 제공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영상을 통해 부임 인사를 전한 이용덕 교육장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민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공동체 모두의 뜻을 모아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순천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비상시국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 학습, 돌봄 안전망을 더욱 더 촘촘히 구축하고 세심하게 살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순천시와 협의해 선제적으로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학생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처했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점검 및 코로나 상황반을 지속 운영하며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