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대 의대 조속히 신설돼야”
상태바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대 의대 조속히 신설돼야”
  • 강종모
  • 승인 2020.09.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원.
김병권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원은 지난 11일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립순천대학교에 의과대학이 조속히 신설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전남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으로, 특히 전남 동부권은 상급병원으로의 이송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의료 취약지역"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공단이 밀집된 곳으로 각종 산업재해에 상시로 노출돼 있고, 의료취약 계층이 많아 다른 지역보다 빠른 의료서비스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공중보건의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의사 1명당 병상수가 전국 평균의 2배를 웃도는 등 타 지역과의 의료격차가 커지고 있다"며, 전남 동부권 의대 신설의 당위성을 주장했다.

이에 김 의원은 "선거 때마다 '순천대 의대 유치'를 공약으로 내세웠던 각 정당이 이제는 유권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는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신설,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 공공의료 확대 등에 관한 정책을 원안대로 추진함으로써,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행복 추구권을 규정한 헌법 10조의 가치를 실현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