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보령시,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전' 온라인 전시 열어
상태바
보령시,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전' 온라인 전시 열어
  • 한미영
  • 승인 2020.09.1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 포스터(사진=보령시,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 제공)
전시회 포스터(사진=㈔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보령시가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 주관으로 '보령미술 서해를 물들이다'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지역문화 예술인들이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대작가로는 한국화 노명수, 유은영, 서양화에 김명희, 문설, 이명선, 공예에 노재경, 서각에 정지완, 한창희 작가가 참여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한국화,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문인화, 디자인, 민화, 서각 등 9개 분야의 작가가 참여해 79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영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유튜브에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전’을 검색하면 관람할 수 있다.

김부권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밀폐된 전시장에서 전시가 어려워 비대면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온라인 영상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위안을 받고 희망의 꿈을 꾸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에 참여한 초대작가는 ▲한국화에 김순원, 노명수, 박주남, 박태녀, 백춘자, 유은영, 이상관, 임동범, 최기운, 황선화, 황진 ▲서양화에 김명희, 김배히, 김현미, 김훤환, 문설, 박홍미, 서호선, 설윤혜, 신혜용, 심난숙, 유병호, 이동수, 이명선, 이재현, 이화옥, 정금미, 정미화, 최성안, 최옥순, 한상욱 ▲조각에 고석산, 박주부, 임종찬 ▲공예에 노재경, 이정훈, 한영환 ▲서각에 정지완, 한창희 등이 있다.

보령지역을 기반으로 한 작가로는 ▲한국화에 강일만, 김용, 송인숙 ▲서양화에 권오경, 김부권, 복민숙, 이경숙, 이병민, 이종목, 임용빈, 정권승, 정일휘, 조진행, 하일해 ▲조각에 라인, 리춘호, 박명규, 임호영, 최성열 ▲공예에 김일환, 이상민, 이정석, 한겨울 ▲서예에 강미정, 강인숙, 서정애, 심영종, 윤미숙, 임기석 ▲문인화에 김선주, 손혜경, 신화성, 안영선, 윤학미, 이금복, 이미자, 이종신, 조숙자 ▲디자인 오종원 ▲민화 김태암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