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예산군 코로나19 강력 대응, 추석 연휴 추모공원 전면 폐쇄
상태바
예산군 코로나19 강력 대응, 추석 연휴 추모공원 전면 폐쇄
  • 최진섭
  • 승인 2020.09.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성묘하기, 온라인 성묘 등 적극 동참 당부
예산군청 전경.
예산군청 전경.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군이 코로나19 강력 방역에 나섰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모공원을 찾는 성묘객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모공원을 전면 폐쇄키로 한 것.

예산군 추모공원측은 이번 조치는 최근 관내에서 타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을 통해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것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및 집단발생을 막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라고 밝혔다.

추모공원은 현수막 게시 및 성묘객 대상 안내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추석 전 미리 성묘하기, 방역 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하고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을 권장하는 등 성묘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오는 21일부터 e하늘장사정보시스템(www.ehaneul.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추모관 꾸미기(영정사진 등록, 차례상, 헌화, 분향 선택 등), 추모글 작성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 21일부터 25일까지 안치사진을 신청하면 실제 안치모습(묘지, 봉안)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공공시설사업소 추모공원팀 이지은 주무관은 "올 추석은 안타깝지만 성묘객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추모공원 전면 폐쇄를 결정하게 됐다"며 "미리 성묘하기, 비대면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 등을 통해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추모공원 사무실이나 e하늘장사시스템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