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완주군의회 "추석연휴 지역간 이동 자제" 호소
상태바
완주군의회 "추석연휴 지역간 이동 자제" 호소
  • 한미영
  • 승인 2020.09.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호소문 발표
완주군의회 전경(사진=완주군의회 제공)
완주군의회 전경(사진=완주군의회 제공)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석명절 이동 자제를 강조하며 군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16일 군의회는 김재천 의장 명의로 ‘추석명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호소문’을 발표했다.

김 의장은 “추석명절 고향 방문과 지역 간 이동이 집중될 경우 코로나19의 집단감염 확산이 크게 우려된다”면서 “이번 추석만큼은 고향방문과 지역 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우리 모두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어 “현재 무증상이나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추석명절을 기점으로 대규모 인구이동과 함께,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게 된다면 코로나19 극복은 요원해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는 가족 간 전파 비율이 높으며, 치명률 역시 고령일수록 높아져 위중 중증환자의 대부분은 60대 이상 고령자”라고 강조하며 “연휴 기간 동안 전화 또는 영상통화를 활용해 가족이나 친지에게 안부를 전할 것”을 제안했다.

덧붙여 “농협·산림조합의 벌초대행서비스나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의 온라인 성묘시스템 활용과 노인요양시설과 요양병원 방문도 자제하는 등 이동을 최소화 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 “이번 추석에 고향방문을 자제하는 일이 많은 분들에게 안타까운 일이 되겠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도록 군민 여러분께 고향방문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