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11:26 (수)
'시흥시민 가족요리왕대회'도 비대면으로, 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민 가족요리왕대회'도 비대면으로, 대회 참가자 모집
  • 우연주
  • 승인 2020.09.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시흥시 제공)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해마다 열렸던 시흥요리왕대회가 올해는 온택트로 시흥시민들을 찾아온다.

경기 시흥시는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 경연행사인 '시흥시민 가족요리왕대회'를 다음달 1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요리와 창작에 관심 있는 관내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음식점에서 활용 가능한 어린이 메뉴'를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신청은 시흥시 홈페이지의 시정소식란 모집정보에서 내용 확인 후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 제출할 요리영상은 재료소개, 셀프 요리과정 등 유쾌한 메이킹 영상으로 3분이내 편집하면 된다.

전문가의 심사 후 본선 20팀이 참여하는 가족요리왕대회는 다음달 1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개최되며 참여하는 가정의 자택과 스튜디오를 이원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선착순 서류접수 50팀에게는 3종 선물세트(안심주방KIT 7종·KF마스크 10매·에코백1개)를 제공하며, 본선진출 20팀에게는 재료비 10만원을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작 6작품에는 시흥시장상(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시상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피로도가 높아져 있는 시민들 에게 활력과 위로를 주고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지영 주무관은 "대회날 식품안전골든벨,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쇼, 가족요리왕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요리로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