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주춤했던 내포신도시 분양시장 살아나나
상태바
주춤했던 내포신도시 분양시장 살아나나
  • 최진섭
  • 승인 2020.09.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만에 분양 전격 돌입, 내포 대방1차 9월 18일 분양 예정
충남 내포신도시1차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조감도. (조감도=대방산업개발 제공)
충남 내포신도시 1차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조감도. (조감도=대방산업개발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한동안 주춤했던 충남 내포신도시 분양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특히, 충남혁신도시 지정 추진이 예정됨에 따라 내포신도시 내 아파트 공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내포신도시의 경우 비규제지역에 속해 내 집 마련의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아 아파트 신규 분양 소식에 실수요층과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포신도시 아파트 신규 분양의 포문을 연 것은 대방그룹 주력 건설사인 대방산업개발의 ‘내포신도시 1차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다.

대방산업개발은 오는 18일 충남 예산군 내포시도시 RM9블록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양은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첫 브랜드 단지로 전체 지하 1층에서 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8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춤했던 내포신도시 분양시장이 최근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는 최근 5년 사이 내포신도시에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

대방산업개발이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역 내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는 점과 단지 인근으로 진행 중인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의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인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실제,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경우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여 기본적인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서해안 고속도로 및 당진영덕고속도로 등의 교통망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예산 제2일반산업단지(예정), 내포신도시 IT 클러스터(예정) 등과의 연계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도보권 내 보성초, 덕산중, 덕산고가 인접해 있고,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때문에 안전 통학이 가능하고, 뛰어난 면학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3040 학부모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주택 시장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충남혁신도시 지정 추진 예정 및 행정타운으로서의 미래 비전이 기대되고, 현재 충남도청,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 등 약 97개의 기관 및 단체가 입주해 있으며 향후 약 10개의 기관이 추가 이전할 계획이어서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을 통한 인구 유입 및 종사자 수요 흡수를 통해 연계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파트 역시 광폭거실 및 서비스 면적 특화 설계를 적용한 혁신 평면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대방산업개발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 일부 세대에 광폭거실 특화 설계 및 더블 펜트리, 와이드 팬트리를 적용해 쾌적한 공간감과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방산업개발 관계자는 “입면분할 창호 시공으로 실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입면특화 설계로 조망권 및 채광권을 최대로 확보해 입주민을 위한 고급 주거 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관심을 끌고 있다.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식 시설을 바탕으로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독서실, 북카페, 휘트니스센터, GX룸, 게스트하우스, 키즈룸 등을 구현한다.

이밖에 홈 스마트 케어가 가능한 KT GiGA IoT 홈 서비스도 가구마다 적용해 스마트폰 앱으로 홈 네트워크 기기 및 IoT 가전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견본주택은 9월 18일(예정)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서 개관하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철저한 소독·방역 매뉴얼을 적용해 운영되고, 견본주택 내·외에는 손 소독제, 체온계, 일회용 장갑 등이 비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