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시, 농지원부 일제 정비 추진
상태바
순천시, 농지원부 일제 정비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0.09.1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전남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농지의 효율적 이용과 체계적 관리를 위해 순천시에 등록한 총 2만4000여 건에 대해 농지 현황과 농지 소유·이용 관계 등을 기록·관리한 농지원부를 일제히 정비한다.

농지원부는 1000㎡ 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 식물을 경작·재배하는 농업인 가구와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일반사항과 농가 구성원, 소유 농지 현황, 임차농지 현황 등에 대한 내용을 관리하고 있으며, 농지관리 및 농업·농촌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시는 일제정비 기간인 다음해까지 단계별로 정비를 추진하며, 소유·임대차 관계 현행화를 우선적으로 정비한다.

김수현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관외 거주자나 80세 이상 고령농 소유 2000여 건의 농지원부를 우선 정비할 예정이며, 소유권 변경, 임차기간 만료, 경작면적 미달과 중복작성 농지원부 등을 현재 상황에 맞게 정정하게 된다”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농지이용실태조사를 병행해 정당한 사유 없이 임대·휴경 등의 위법행위가 확인되면 행정처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구현 시 농업행정팀장은 “농지 소유·이용실태를 현실에 맞게 현행화하고 농지 소유·임대차 질서 확립과 최신 정보를 통해 농업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어민공익수당,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예방에도 기여하도록 철저히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