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기술 인재 발굴 위해 전문기술인 우대 받는 분위기 조성”
상태바
충북교육청 “기술 인재 발굴 위해 전문기술인 우대 받는 분위기 조성”
  • 오효진
  • 승인 2020.09.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학교 격려 방문
김병우 충북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학교 격려 방문(사진=충북교육청 제공)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학교를 격려 방문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기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전문 기술인이 우대 받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폴리메카닉스 금메달을 비롯, 20개 직종에서 은메달 4개, 동메달 8개, 우수상 6개, 장려상 11개의 값진 수확을 일궈낸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를 격려 방문한다.

김 교육감은 지난 28일 충북반도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 중 청주를 비롯한 충주, 제천 등 도내 10여개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학교를 방문, 참가 선수와 지도교사를 격려하고, 직업계고 현안에 대해 직접 살핀다는 계획이다.

백우정 미래인재과장은 “앞으로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이 신산업·디지털 등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성과 현장응용력을 갖춘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건 개선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첫 방문 학교인 충북반도체고는 이번 경기대회에서 산업용로봇, 웹디자인 및 개발 등 5개 직종 17명이 참가해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우수상 1개, 장려상 4개로 전 직종에서 13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