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산림청, 28개 수출 품목에 10억원 긴급 지원!
상태바
산림청, 28개 수출 품목에 10억원 긴급 지원!
  • 최진섭
  • 승인 2020.10.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임산물 물류비 추가 지원으로 수출 돌파구 찾는다
산림청은 청정 임산물의 본격적인 출하기에 맞춰 수출 활성화를 위해 10억원의 물류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청정 임산물의 본격적인 출하기에 맞춰 수출 활성화를 위해 10억원의 물류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산림청 제공)

[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산림청은 청정 임산물의 본격적인 출하기에 맞춰 수출 활성화를 위해 물류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긴급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단기 임산물의 수출실적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

산림청은 이에 따라 수출 시 업계의 체감도가 가장 큰 물류비를 추가 지원하기 위해 10억원을 긴급 추가 편성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물류비 추가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물류비 상승 애로를 해소하고 연말까지 단기 임산물 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설명했다.

산림청은 코로나19 등으로 육상 및 항공과 해상 운송비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을 고려해 별도 특전(인센티브) 지원 제도를 도입, 업계 및 임가 부담 경감과 청정 임산물의 수출 증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선적해 수출을 완료한 업체에 대해서도 물류비를 추가 지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4분기 수출 증대를 위해 국제적 유통망 활용 등 비대면 판촉 사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상품 유통이 국제적 온라인시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수출 임산물 온라인 거래 입점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밖에 수입상(바이어) 입국 제한 등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전시회와 화상 상담회 등 비대면 판촉도 상시 운영한다.

고 협력관은 “단기 임산물은 9월 이후 집중 수출된다”며 “수출 물류비 지원을 확대하면, 전체 수출액이 증가하는 효과가 발생해 임가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물류비 추가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조합중앙회 누리집(www.nfcf.or.kr)을 참조하거나 유통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