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군산시, ‘건설산업활성화 길라잡이’로 지역 건설업체 ‘한 눈에’
상태바
군산시, ‘건설산업활성화 길라잡이’로 지역 건설업체 ‘한 눈에’
  • 한미영
  • 승인 2020.10.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산업활성화 길라잡이(사진=군산시 제공)
건설산업활성화 길라잡이(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와 지역 내에서 발주하는 각종 건설공사에 지역업체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기 위해 홍보책자를 제작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2020 건설산업활성화 길라잡이' 책자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조례에 따라 군산시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올해 7월 기준으로 군산지역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 현황을 수록했다.

또한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건설사업자가 지켜야 할 주요 제도와 신고 사항을 담아 건설산업 분야의 판로 촉진과 지역건설업체의 참여를 홍보할 계획이다.

책자를 살펴보면 건설업 등록,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건설업 등록증(수첩) 기재사항 변경, 건설업 폐업, 건설공사대장, 영업정지처분 등을 받은 후의 통지, 하도급계약 통보, 하도급 제한, 건설업등록증 대여, 국가기술자격증 또는 건설기술자격증 대여, 건설업 등록기준(자본금) 특례소급 적용,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제도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시는 책자 1000부를 관급공사 발주부서 및 계약부서, 민간공사 인·허가 부서에 배부해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는 건설공사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남철 시 도시계획과 계장은 "올해는 법령 위반으로 행정처분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전문건설업 등록 업체에도 책자를 배부해 관련 규정을 안내해 불이익 발생을 예방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