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보령시, 관광크리에이터 지역 관광 견인한다!
상태바
보령시, 관광크리에이터 지역 관광 견인한다!
  • 한미영
  • 승인 2020.10.1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강식(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13일 지역관광 추진조직 기획사업 관광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강했다.(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보령시가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한 인재를 양성한다.

시는 13일 지역관광 추진조직 기획사업 관광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관광크리에이터들은 새로운 여행 정보나 여행지의 사진, 동영상 등을 미디어를 활용해 지역의 여행 콘텐츠로 제작,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교육 대상은 일본어 통역사, 농어촌마을 해설가, 숙박업 종사자,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연구가, 여행사 관계자 등 18명으로, 이들은 관광홍보 역량을 높여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최하고 ㈜딜레토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이달 말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 6회와 현장실습 4회, 평가발표회 2회 등 총 1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자 A씨는 "구체적이고 감성적인 영상으로 구독자에게 다가가려고 한다"며 "영상은 구독자와 공감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좋은 영상 제작법을 배워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작업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홍보가 보다 활성화된 요즘, 관광기획 역량을 갖추고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의 관광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됐다"며 "전문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로 우리 보령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할 인플루언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