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정세균 총리 "오늘 소비할인권 지급 방안 논의, 코로나 스트레스 커"
상태바
정세균 총리 "오늘 소비할인권 지급 방안 논의, 코로나 스트레스 커"
  • 서다민
  • 승인 2020.10.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일본 코로나 대응, 우리만큼 투명하고 적극적인가" 직격탄(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정세균 국무총리(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오늘 회의에서는 방역 상황에 따라 그동안 미뤄뒀던 소비할인권 지급 방안을 논의한다"며 "국민의 문화와 여가활동을 방역이 저해되지 않는 범위에서 조금이나마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경제도 경제지만 코로나 우울을 넘어 최근에는 코로나 분노, 코로나 절망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국민들께서 느끼는 심리적 스트레스가 매우 크다"면서도 "숙박, 여행, 외식 등에 대한 할인권 지급은 향후 방역 상활을 좀 더 보면서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해외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 "전문가들이 우려했던 글로벌 2차 팬데믹이 현실화된 모습"이라며 "사회 전반에 탄탄한 방역체계를 갖추고 그 범위 내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추진하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지혜로운 전략"이라고 했다.

이어 "국내로의 코로나19 유입 위험도 증가하고 있다"며 "방역당국과 관계부처는 해외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국가별 위험요인을 면밀히 분석해 필요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취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지난 한 주간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최소 41명에서 최대 95명까지 큰 편차를 보이고 있어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이라면서 "일상 곳곳에서 생활방역을 정착시키고 의료기관, 콜센터 등으로부터의 대규모 집단감염을 차단하는 한편 가을철 이동 증가와 일교차 큰 날씨 등 당면한 위험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한 주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