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순천시, 내 집 마련 기회 확대한다!
상태바
순천시, 내 집 마련 기회 확대한다!
  • 강종모
  • 승인 2020.10.2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이상 지역 거주자에 공동주택 우선 공급
전남 순천시 아파트 전경.
전남 순천시 아파트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시민들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역거주 우선 공급제도’를 시행, 순천시에 3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에게 공동주택을 우선 분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택시장의 안정화를 꾀한다는 것.

시에 따르면 ‘지역거주 우선공급제도’는 ‘주택법’ 제54조 및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4조에 규정에 따라 지역의 투기방지를 위해 지역거주자에게 공동주택을 우선 공급할 수 있는 제도로, 20여일간의 행정예고를 거쳐 다음해 1월부터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장순모 건축과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거주자 우선공급 제도를 통해 불법행위로 인한 실수요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주택시장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지 투기세력을 차단하고 실수요자인 순천 시민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에 따라 내년 2월부터 공급되는 공동주택 청약시 순천시 거주자라도 3개월 이상 순천에 거주해야만 지역거주자 우선공급(1순위) 당첨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

신영수 안전도시국장은 “외지 투기세력의 접근 차단을 통해 주택공급 질서를 바로잡고 시민들에게 분양 기회를 확대해 분양가와 매매가 상승으로 인한 시민들의 주거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역거주 우선 공급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