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34 (금)
충북진로교육원, 소규모 대면 진로체험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 운영
상태바
충북진로교육원, 소규모 대면 진로체험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0.10.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진로교육원이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푸른 꿈, 나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2020 충북진로교육박람회’를 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 진로교육원 방문 소규모 대면 진로체험과 학교에서 진행되는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해 운영한다. 올해는 도내 초·중·고 학생 5700여명이 참여한다.

현장 대면체험에서는 앱 제작, 거짓말탐지기와 구강세포 구조 분석을 통한 과학수사기법 등 20가지의 과제 수행형 진로체험과 원리이해중심 체험형 진로체험이 이루어진다.

학교에서 진행되는 학교-Connecting 온라인 진로체험에는 도내 64교 4997명이 참여한다.

작은 키트를 조립해 돔 건축 원리를 이해하는 건축체험과 가죽 카드지갑 제작, 무동력 비행기 조립을 통한 항공원리 이해 등 7가지의 진로체험이 학생 희망에 따라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학교 교실 체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체험재료를 사전에 학교로 발송하고, 유튜브 동영상과 각 체험별 안내서를 보급했다.

또,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직업 골든벨 행사는 학생들이 퀴즈를 통해 다양한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를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진로교육원 김기선 원장은 “이번 행사가 팬데믹 시대의 온-오프 겸용 미래 진로교육 방향을 고민하고 미래 진로체험의 유형과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충북진로교육박람회에는 도내 초·중·고 학생 45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