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7:21 (일)
군산시, 가전청소전문가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산시, 가전청소전문가 수강생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10.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군산시에서 가전청소업체 창업을 위한 가전청소전문가 자격취득과정 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

세탁기, 에어컨, 비데 등 가전제품 전문청소 전문가를 꿈꾸고 가전청소업체 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으로 교육을 마치고 바로 현장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가전창업과 취업 준비과정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가정 내에 있는 여러 가지 제품들은 대부분 청소가 용이하지 않아 내부의 오염이 심각한 상태로 가전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가족들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가전제품 청소는 수요가 늘어나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업으로 꼽힌다.

이번 교육과정은 시와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협력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과정으로, 홈케어 관련 민간자격증 중 가전클린마스터 취득 과정이며, 실제 취⸱창업에 도움이 되도록 실습위주로 구성했다.

수업시수 3분의 2 이상 출석 시 전북대학교 총장 수료증이 수여되며 민간자격증(가전클린마스터) 취득 시는 별도의 자부담(자격증 응시료)이 있다.

가전청소전문가 자격취득과정은 내달 7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13회, 100시간에 걸쳐, 군산시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실시한다.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내달 4일까지 시 평생학습정보망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 교육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교육지원과 곽동근 계장은 “민간자격 취득·연계로 성인학습자들의 취·창업을 위한 직업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교육 이수 후 취·창업으로 연계돼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시민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평생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