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세종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수출마케팅 가능성 확인!
상태바
세종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수출마케팅 가능성 확인!
  • 서다민
  • 승인 2020.11.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메칭데이서 유망기업 237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 기록
세종시청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세종시청 (사진=동양뉴스DB)

[세종=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2020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수출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달 27일부터 4일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비즈니스 매칭데이에서 총 237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한 것.

시는 이번 매칭데이에서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에 제품 샘플을 발송하고, 전문 통역을 배치했으며 지속적인 온라인 수출 마케팅 추진을 위해 각 기업별 맞춤형 홍보 동영상 제작을 지원했다.

세종 지역 중소기업 6곳은 이번 매칭데이에서 베트남 유망 바이어들과 화상으로 만나 상담 60건, 약 2370만 달러 실적을 올렸으며, 수출계약 가능액 1061만 달러,  현장 계약 10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세종시 소재 화장품 생산업체인 A기업은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베트남 B사와 양해각서를 맺고 총 10만 달러 규모 수출계약을 달성했다.

태양광가로등 생산업체인 C기업은 베트남 D사와 1642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을 진행해 향후 추가 협의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예측된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비즈니스 매칭데이로 관내 수출 유망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은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온라인·비대면 방식의 수출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매칭데이는 충청권 유망 수출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세종시·충남도·대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TJB 대전방송이 주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