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18:35 (금)
충남교육청, 민원인 건강까지 챙긴다!
상태바
충남교육청, 민원인 건강까지 챙긴다!
  • 최진섭
  • 승인 2020.11.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민원봉사실 내 ‘건강측정코너’ 운영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6일 민원실에 설치된 각종 건강측정기구를 직접 체험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6일 민원실에 설치된 각종 건강측정기구를 직접 체험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민원 서류 발급받는 동안 건강도 챙기세요!”

충남교육청이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민원서류 발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1층 민원봉사실 내 ‘건강측정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건강측정코너에 자동신장체중 측정기, 자동혈압계, 체성분측정기 등 건강측정기구 3종을 설치,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누구나 연중 무료로 신장·몸무게 및 혈압 등을 자가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롭게 설치한 체성분측정기(인바디)를 이용하면 골격근량, 체지방량, 비만률 등의 건강측정결과를 점수를 통해 쉽게 알 수 있고, 민원인이 요청하면 간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명예주치의를 통해 자세한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 민원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맑은 숨을 위한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 비치 ▲독서가 가능한 공간 마련 ▲상비 의약품 비치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탁자 등을 설치해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실에서 각종 건강측정기구를 체험한 김지철 교육감은 “건강측정코너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청을 찾는 고객들의 건강증진과 아울러 고객만족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