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11 (수)
충북교육연구정보원, 1회 충북교육영화제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연구정보원, 1회 충북교육영화제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0.11.0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사 작품 56편 출품
1회 충북교육영화제 개최 학생, 교사 작품 56편 출품
1회 충북교육영화제 개최, 학생·교사 작품 56편 출품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학생과 교직원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상영하는 비경쟁 영화제인 1회 충북교육영화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5일과 6일 이틀간 CGV청주율량 극장과 유튜브 채널 ‘행복씨TV’ 채널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영화제 출품작을 접수한 결과 학생과 교사 작품 등 총 56편이 출품됐다.

코로나19로 인한 만남과 대화의 단절, 감염에 대한 불안 속에서도 서로에 대한 배려와 우정, 꿈을 찾아가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다양한 내용의 영화들이다.

영화제는 영화 상영 외에 미디어교육 세미나, 감독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미디어교육 세미나는 충북 미디어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최근 충북교육정책연구소가 학생과 교사 4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미디어교육 인식조사 결과 발표와 학생과 교사의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충북교사 영화제작(교육) 연구회가 주관한 감독과의 대화는 영화 ‘나는 보리’의 김진유 감독과의 영화제작 현장과 영화를 통한 교육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미디어교육 세미나는 오는 19일 오후 2시, 감독과의 대화는 오는 26일 오후 4시 유튜브 채널 ‘행복씨TV’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

영화 상영은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사전 관람신청을 통한 극장 상영과 유튜브 생중계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임용희 정보교육부장은 “학교현장에서 미디어를 통한 교육활동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충북교육영화제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미디어로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