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사과명품관' 개관(영상)
상태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사과명품관' 개관(영상)
  • 서주호
  • 승인 2020.11.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9일 도청1층에 경북사과를 홍보하는 경북사과명품관을 개관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9일 도청 1층에 경북사과를 홍보하는 경북사과명품관을 개관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사과주산지 15개 시·군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이 출품한 사과를 누구나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사과명품관이 개관했다.

경북도는 본격적인 사과 출하시기를 맞아 9일 도청 1층에 경북사과명품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운영되는 경북사과명품관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 외에도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사과품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실물 사과를 전시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품종의 사과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경북사과 온라인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경북사과명품관 개관행사 외에도 인기 유튜버 ‘산적 TV 밥굽남’ 방송과 경북사과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경북사과를 소재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행사도 개최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개관식에서 “경북사과 홍보행사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국민 누구나 이번 홍보행사에 참여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사과의 맛과 향에 빠져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