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文 대통령 "농촌이 한국판 뉴딜 핵심 공간, 지속가능한 미래 주역"
상태바
文 대통령 "농촌이 한국판 뉴딜 핵심 공간, 지속가능한 미래 주역"
  • 서다민
  • 승인 2020.11.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열린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열린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국가식량계획과 농촌공간계획을 수립해 농촌이 한국판 뉴딜의 핵심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농업은 생명 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이며, 농촌은 우리 민족공동체의 터전"이라며 "농업과 농촌은 지속가능한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이며, 식량안보 체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코로나 이후 시대를 맞아 새로운 시대의 농정을 과감하게 펼쳐갈 것"이라며 "농업이 환경과 생태적 가치에 기여하도록 공익직불제를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그는 "식량안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2030년까지 밀 자급률을 10%로, 콩은 45%까지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품종과 재배기술 향상에 힘쓰는 한편, 국산 장류와 두부, 밀 가공품 소비를 확대하겠다"며 "해외 곡물 조달 능력도 확충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농민이 행복한 세상이 국민이 행복한 세상이며, 밥심이, 코로나 이후 시대, 선도국으로 가는 저력"이라며 "우리의 미래가 농업에 달려있다는 각오로 농촌이 잘 사는 나라, 농민이 자부심을 갖는 나라를 국민과 함께, 지역과 함께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은 농업이 경제의 근간임을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북돋기 위해 1996년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