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충북교육청, 고등학교(평준화고) 선택 도움 자료 제공
상태바
충북교육청, 고등학교(평준화고) 선택 도움 자료 제공
  • 오효진
  • 승인 2020.11.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평준화고 소개자료(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청주시 평준화고 소개자료(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학생들이 평준화고등학교를 선택할 때 도움을 주고자 ‘2021학년도 충북도교육감 전형 고등학교(평준화고) 선택 도움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 영향으로 학생과 학부모,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집합연수 대신 온라인으로 고등학교 소개 자료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도움자료에는 학교별 교과특성화 학교 운영 현황 및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학교마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 등이 포함됐다.

특히, 고등학교 평준화가 처음 도입하는 충주시 소재 3학년 담임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에게는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것으로 기대된다.

이 도움자료는 '충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포털' 누리집의 '학교홍보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앞으로도 도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내 평준화 고등학교는 25교(청주 19곳, 충주 6곳)로, 모집정원은 청주시 동 지역 19교, 176학급 4624명(남, 여), 충주시 동 지역 6교, 44학급 1056명(남, 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