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군산시 “아이스팩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드립니다”
상태바
군산시 “아이스팩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드립니다”
  • 한미영
  • 승인 2020.11.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군산시가 내년부터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한 신선식품 배송시장이 확대되며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미세 플라스틱인 고흡수성 수지를 채워넣은 아이스팩은 고흡수성 수지로 자연 분해가 되지 않고, 잘 썩지도 않는다. 고흡수성 수지 아이스팩의 약 80%는 종량제봉투에 버려지고 있고, 약 15%는 하수구로 배출돼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시는 아이스팩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이스팩의 무게에 따라 10L 종량제봉투가 지급되며,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교환 할 수 있다. 

이렇게 모여진 아이스팩은 세척업체에서 세척 및 소독과정을 거쳐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 공급해 재사용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시민 A씨는 “타시군에서는 아이스팩을 세척, 소독해 재활용 용도로 전통시장 상인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재활용 과정에서 필요한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채왕균 시 자원순환과장은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깨끗한 군산시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고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