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10:18 (일)
순천제일대학교-여수고용노동지청, 코로나19 대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제일대학교-여수고용노동지청, 코로나19 대비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20.11.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는 지난 18일 여수고용노동지청과 '코로나19 대비 전남 동부권 청년실업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순천제일대학은 성동제 총장, 이병찬 대학일자리센터장, 백승한 기획처장, 이재환 학사운영처장, 박나연 입학관리처장, 이유찬 행정지원처장이 참석했으며, 여수고용노동지청은 정영상 지청장, 김관식 순천고용센터장, 양헌우 지역협력과장, 고석 기업지원팀장, 권경애 취업지원팀장, 서재영 운영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년 구직자 확보,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등 적극적인 취업지원 ▲4차 산업혁명 대비 IT분야에서 지속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 추진 ▲청년일자리창출사업(디지털·일경험) 산학협력 연계방안 모색 ▲지역대학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고용지원을 위한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키로 약속했다.

성동제 총장은 “양 기관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의 결과로 대학 일자리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그 동안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인재 맞춤형 양성과 전남 동부권 청년층 실업 극복을 위한 양 기관의 확고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정영상 지청장은 “청년실업률 해소를 위해 정부에서는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며 “순천제일대학교가 전남 동부권 대표 사학으로서 청년실업 극복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하며, 대학과 고용노동부와 연계해 청년실업률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