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17:10 (화)
호서대 건축공학과, 전국 학술발표대회서 최우수상
상태바
호서대 건축공학과, 전국 학술발표대회서 최우수상
  • 최남일
  • 승인 2020.11.1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인락 교수, 이주희·현지훈·정희상·정준형 학생, 안요섭 교수. (사진=호서대 제공)
(왼쪽부터) 최인락 교수, 이주희·현지훈·정희상·정준형 학생, 안요섭 교수. (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최근 ‘2020 한국건설관리학회 전국대학생 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부문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건설관리학회 주최로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전국대학생 학술발표대회는 전국의 건축 관련 대학생들이 건설관리 분야에 대한 학술적 지식 및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전국대학생 74편의 논문 중 호서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은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현지훈·정준형·정희상 학생의 ‘3D 프린터를 이용한 필라멘트 비탈형 거푸집에 대한 연구’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이주희 학생의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세이프티 센서 개발’이 선정됐다.

지도교수인 안요섭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 건설관리 기술을 적용한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이 부합된 결과로 여겨진다”고 평가했다.

한편 호서대 건축공학과는 2006년에 공학교육인증제를 시작해 현재까지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인증을 획득, 건축공학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