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16:10 (화)
송귀근 고흥군수,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 참석
상태바
송귀근 고흥군수,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 참석
  • 강종모
  • 승인 2020.11.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송귀근 고흥군수는 20일 축협 생축장에서 축산협동 조합장 및 한우협회장 등 축산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은 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축산분야 소득 향상을 위한 의견 수렴, 고흥군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현재 고흥군은 다음해 3월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퇴비부숙도 기준강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보조금 특히, 군비 등을 투입해 가축분뇨 처리지원 사업 적극 지원과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FTA 등 국내·외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축산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 맞춤형 축산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축산농가의 소득기반 확충을 위해 풀사료 자급기반 구축, 고품질고흥한우 육성, 안전축산물 생산 및 브랜드 강화, 가축방역 지원 등 축산사업을 통한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앞으로는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뿐 아니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힘 쏟겠다”며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축산인들의 소득 향상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