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10:18 (일)
천안시의회, 코로나19 불구 활발한 의정활동 눈길
상태바
천안시의회, 코로나19 불구 활발한 의정활동 눈길
  • 최남일
  • 승인 2020.11.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삶 안정 노력 매진
천안
천안시의원들이 제238회 정례회를 앞두고 꼼꼼한 의정활동을 결의하고 있다.(사진=천안시의회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의회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황천순 시의장은 “유례없던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 상황일수록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시민의 삶의 안정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25명의 시의원은 시민의 대변자의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천안시의회는 지난 7월 제8대 후반기의회 개원과 동시에 실시한 ‘천안시 아파트 고분양가 대책 토론회’를 비롯해 교통, 복지, 원도심 활성화, 노동, 농업 등 9회에 걸쳐 서민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분야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또한, 문화·예술분야 관계자, 시설관리공단근로자와 임원, 건축사, 농·축협조합장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논의하는 간담회 자리도 7차례 걸쳐 마련했다.

또한, 개원 이후 4차례에 걸친 임시회 동안 7대 후반기의회와 비교해 같은 기간대비 의원 발의 조례 25건 제·개정, 5분 발언 17건, 시정 질문 199건 등 의정활동 수치가 각각의 활동에서 모두 상승한 것으로 이는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제8대 후반기 천안시의회가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천안시의회 의정활동 그래프(사진=천안시의회 제공)
천안시의회 의정활동 그래프(사진=천안시의회 제공)

황천순 의장은 “제238회 제2차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예산이 적재적소에 합리적으로 집행됐는지 철저하게 확인하며 행정부를 견제하고, 내년 예산안 심의에서 예산이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적정한 곳에 올바르게 편성돼있는지 더욱 꼼꼼하게 살피며 시민의 대의기관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