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천안, 수도권 원정 유흥객 원천 차단한다
상태바
천안, 수도권 원정 유흥객 원천 차단한다
  • 최남일
  • 승인 2020.11.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위반 업소 강화된 조치 및 구상권 청구 검토
박상돈 천안시장은 25일 수도권 원정 유흥객 원천 차단을 골자로 한 방역지침을 발표했다.(사진=최남일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은 25일 수도권 원정 유흥객 원천 차단을 골자로 한 방역지침을 발표했다.(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로 천안으로 원정오는 유흥객이 원천 차단된다.

25일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한 풍선효과로 수도권 유흥객 유입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날 오후 6시부터 지역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방역수칙 위반 업종에 대해 2단게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방역 조치 강화 행정명령의 핵심은 유흥 5종(단란·감성·헌팅포차·콜라텍 등)·노래연습장·PC방이 대상"이라며 "이들 업소는 출입자 신원확보 의무화와 종업원 채용 시 코로나19 사전검사 의무화를 비롯해 방역수칙 위반에 따른 확진자 발생 시 해당 업종 전체 집합금지를 적용하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이 적용된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이와 함께 확진자 방역수칙 미준수로 지역사회 감염전파 시 구상권을 청구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끝으로 "수도권으로부터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부 고민 끝에 강화된 천안형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따른 방역 조치 강화 행정명령을 시행하니 시민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