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유튜브 채널,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 인기
상태바
전주시 유튜브 채널,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 인기
  • 한미영
  • 승인 2020.12.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유튜브 채널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 (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 유튜브 채널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 (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전주성’에서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라는 신규 공무원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Vlog) 형식의 홍보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숨겨진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홍보 매체로 인기몰이 중인 ‘내가 전주시 공무원이다’는 지난 9월 이후 구독자 수를 약 2.5배 가량 증가시켰다.

최근에 채용된 김태희 주무관은 딱딱하게 느껴지는 시정의 주요소식, 코로나19 고위험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른 단속 등의 내용을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제작해 정보는 물론 재미까지 전달하고 있다.

특히 엄마의 밥상 봉사활동, 길고양이 급식소 방문, 수소차 체험, 한복모델선발대회, 김장문화축제에 이르기까지 시의 다양한 행사들도 홍보하고 있다.

시민 A씨는 “홍보기법이 다양해지며, 다양한 정책과 전주시를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며 “유익한 콘텐츠 등으로 시민과의 소통도 활발해졌다고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희 주무관은 “딱딱하고 재미없는 시정 홍보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고 유쾌한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제 영상을 본 시민들이 정보와 즐거움을 동시에 얻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홍보 채널과 전주시 행사를 라이브로 소개하는 채널을 이원화해 한층 더 풍부한 콘텐츠로 전주와 시정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