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예산장터 삼국축제’, 우수 지역축제 20선 선정 쾌거!
상태바
‘예산장터 삼국축제’, 우수 지역축제 20선 선정 쾌거!
  • 최진섭
  • 승인 2020.12.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모델 제시
글로벌 축제 성장가능성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제4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비대면 방식으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예산군 제공)
제4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올해 처음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된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한국의 축제 우수 지역축제 20선’에 선정됐다.

지난 11월 대한민국 명품 지역축제 선정에 이어 두 번째다.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 축제,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 축제 등 4개 분야로 나눠 선정한 이번 우수축제에서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부문에서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이번 평가에서는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온택트’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의 연속성 유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역 실정에 맞는 새로운 축제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국수, 국화차, 만능 양념장, 국밥 레시피 등 삼국 축제의 맛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집콕 삼국 키트’와 국수 먹방 서바이벌인 ‘누들 배틀 트립’, 온라인 장터 ‘삼국 마켓 갈래’ 등 삼국 축제의 맛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여 이색적인 미식 축제로 인정을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올해로 4회를 맞는 짧은 기간에도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한국의 축제 지역우수축제 20선에 선정돼 예산군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연계한 대표 축제를 육성해 축제를 통한 문화 치유와 명품 산업형 관광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와 장터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국밥’과 ‘국수’를 축제 콘텐츠로 승화시켜 지역민들과 함께 엮어가는 예산을 대표하는 향토 문화 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