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
상태바
대구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
  • 오정웅
  • 승인 2020.12.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도원동 LH대구경북지역본부 1층에서 운영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LH 대구경북본부 1층에서 운영된다. (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LH대구경북지역본부 1층에서 운영된다. (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1일 진로진학지원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달서구 도원동 LH대구경북지역본부 1층에서 운영하고 있다. LH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공간을 무상제공 받았으며, 2023년 평생학습관 건립시까지 이곳에서 운영된다.

달서구 교육지원팀 윤혜원 팀장은 "진로진학지원센터는 해마다 변하는 입시정책 및 교육환경 속에서 적성과 소질에 맞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설치됐다"며, "진학상담 및 입시정보 제공·입시설명회·학부모 교실·학습 컨설팅 등과 함께,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과 교육네트워크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팀장은 덧붙여 "지역 6만30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상시적인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득격차에 의한 교육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 및 명품 학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설립으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해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달서구를 글로벌 명품 학군, 교육 일등 도시로 나아가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