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남도, 온라인 수출상담으로 7500만 달러 상담 성과
상태바
충남도, 온라인 수출상담으로 7500만 달러 상담 성과
  • 최진섭
  • 승인 2020.12.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수출기업 15개 참가, 중국·인도네시아·필리핀 시장 공략
충남도가 ‘2020 충남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2020 충남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도내 15개 기업이 7514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충남도는 현지 해외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기업들의 수출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한 ‘2020 충남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디아룩스, ㈜광천김, ㈜생그린 등 도내 15개사가 참가한 이번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는 중국·인도네시아·필리핀 등 3개국 55개사 바이어가 관심을 보였다.

주요 상담 품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에서 수요가 높은 농수산품 등 식품과 화장품 등 소비재 품목들로 이뤄졌다.

도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이번 온라인 수출 상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제품 샘플을 발송, 현지 바이어들이 미리 제품을 확인, 시연·시음할 수 있도록 한 가운데 오프라인 상담회와 견줘 큰 차이가 없을 만큼 높은 관심과 상담실적을 보였다.

강인복 국제통상과장은 “한 번의 화상상담으로 수출계약이 성사되는 것은 쉽지 않기에 바이어와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며 “우리 기업들이 바이어와 실제 계약까지 성사될 수 있도록 사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모든 참석자들은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1m 이상 유지 등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