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2020 SBS 연예대상'은 김종국 품으로
상태바
'2020 SBS 연예대상'은 김종국 품으로
  • 최재혁
  • 승인 2020.12.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후보 김구라, 김종국, 백종원, 서장훈, 신동엽, 양세형, 유재석, 이승기
수상 소감 ‘유재석, 강호동씨 등 좋은 스승을 만나’
김종국 (사진=SBS 캡처)
'2020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런닝맨의 김종국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SBS 캡처)

[동양뉴스] 최재혁 기자 = '2020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런닝맨의 김종국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신동엽, 이승기, 차은우씨 사회로 진행된 '2020 SBS 연예대상'에서 김종국씨는 대상 후보에 오른 김구라, 김종국, 백종원, 서장훈, 신동엽, 양세형, 유재석, 이승기씨 등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김종국씨는 이날 "제가 이런 감정이 올 줄은 몰랐다. 제가 가수로 대상을 받아봤는데 그때는 안 이랬다. 너무 덤덤해서 이후에 그때 왜 상 받은 걸 즐기지 못했을까 생각도 했었다"며 입을 뗐다.

이어 "주위에서 상 받으면 수상 소감을 준비하라고 하는데 정말 1도 안했다. 괜히 준비했다가 못 받으면 사람인지라 섭섭할까 봐 그랬다. 프로듀서상 발표 때 내 이름이 나오지 않길 바랐다"고 털어놨다.

또, 예능인으로 거듭나게 된 과정을 돌아보며 "저는 가수였다. 뭘 시키면 복화술로 하지 말라고 할 정도로 예능을 할 줄 몰랐고 숫기도 없었다. 'X맨'을 하면서 유재석 형, 강호동 형 좋은 스승을 만났다. 음악도 있지만 예능은 저에게 삶의 전부가 됐다"고 전했다.

▶다음은 '2020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 프로듀서상 : 양세형('집사부일체' '맛남의 광장')
▲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하하('런닝맨'), 장윤정('트롯신이 떴다')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희철('맛남의 광장'),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 최우수상 프로그램 : '미운 우리 새끼'
▲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김동현('집사부일체'), 장도연('텔레그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광규('불타는 청춘'), 정인선('백종원의 골목식당')
▲ 우수상 프로그램 : '맛남의 광장', '트롯신이 떴다'
▲ 핫스타상 TV 부문 : 장도연, 박나래('박장데소')
▲ 핫스타상 OTT 부문 : 이승기('집사부일체')
▲ 레전드 특별상 : 이경실, 이성미, 이봉원, 최양락, 임성훈, 최화정, 이홍렬
▲ 골든콘텐츠상 : '런닝맨', '정글의 법칙 in 울릉도, 독도'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신성록('집사부일체'), 박선영('불타는 청춘')
▲ 베스트 커플상 : 김원희, 정석용('미운 우리 새끼')
▲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육소영 작가('미운 우리 새끼' '트롯신이 떴다'), 황보경 작가('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 방송작가상 교양 부문 : 이해연 작가('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 라디오 DJ상 : 김창완('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 라디오 신인상 : 허지웅('허지웅쇼')
▲ 함께 N 팀워크상 : 박성광 이솔이, 송창의 오지영, 전진 류이서, 오지호 은보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특별상 신스틸러상 : 탁재훈('미운 우리 새끼')
▲ 특별상 명예사원상 : 서장훈('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 '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특별상 공익예능상 :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 신인상 : 차은우('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 '집사부일체'), 제시('제시의 쇼!터뷰'), 오민석('미운 우리 새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