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김영권 충남도의원, 지역 식재료 사용 높여라!
상태바
김영권 충남도의원, 지역 식재료 사용 높여라!
  • 최진섭
  • 승인 2020.12.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학교급식 조례개정, 사용비율 제고 통한 학생 건강 증진·지역농정 선순환 기대
김영권 충남도의원.
김영권 충남도의원.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도의회가 도내 학교급식에 친환경 지역산 식재료 사용비율을 높이도록 하는 근거 규정을 마련했다.

도의회는 ‘충남도 친환경 학교급식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제325회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고 21일 밝혔다.

김영권 의원(아산1)이 대표 발의한 이 개정안에는 그동안 논란이 되어 온 도내 친환경 학교급식의 충남산 사용비율을 높이기 위한 규정과 정산 규정이 신설됐다.

이번 조례안에는 지역산 식재료 사용 비율을 높이기 위한 도지사와 교육감, 교육기관 의무에 대해 규정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학교급식 정산의 투명성 제고와 식재료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정산보고 시 실제 급식인원에 관한 사항을 포함토록 명시했다.

김영권 의원은 “충남의 학교급식 식재료 구입비용은 도 농림축산국 예산으로 전액 부담하고 있다”며 “하지만 지난해 기준 지역산 식재료 비율은 30% 내외로 사업의 취지와는 많이 동떨어져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학교급식 식품비 예산이 농림축산국 예산으로 편성된 것은 지역농정의 선순환을 통해 농·수·축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도내에서 생산되는 보다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식재료로 학교급식이 제공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6월 도정질문을 통해 지난해 학교급식 식품비 예산(1501억5000만원)을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도와 시·군에서 전액 부담하고 있고, 충남산 식재료 사용 비율이 물량 기준 33.7%, 금액 기준 30.0%의 사용량에 그친 것에 대해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