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충북교육청, 연말연사 행사 간소화 진행
상태바
충북교육청, 연말연사 행사 간소화 진행
  • 오효진
  • 승인 2020.12.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회의와 시상식 등 연말연시 행사를 간소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본청 각 부서 회의가 예정됐던 26개 중 10개 회의를 취소하고 9개 회의는 비대면 등으로 전환하고 대면 회의는 7개로 축소했다.

대면 회의는 22회와 비대면 회의는 4회로 진행 예정이었던 계획에서 정부 방침에 부합하도록 비대면(영상회의시스템 등) 회의를 원칙으로 하되, 불요불급한 대면 회의는 최소인원으로 제한했다.

대면 회의가 불가피한 회의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회의)을 준수하고 비말 차단 가림막 설치와 음식물 섭취는 금지하도록 권고했다.

또한, 2m(최소 1m) 거리 두기와 1시간 간격 환기가 원칙이며, 비말차단 가림막 설치를 권고하고 준수가 불가할 경우 대면 회의를 자제하도록 했다.

이날 진행하는 충북단재교육상 시상식도 지난해와 달리 대폭 축소해 수상자만 참석해 소규모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 퇴직공무원 훈·포장 및 모범공무원증 전수식 행사도 간소하게 치러진다.

이 행사도 퇴직공무원과 모범공무원 30여명을 훈격별(그룹별) 분리해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 진행 예정인 공로연수나 정년 퇴임행사, 종무식과 시무식도 코로나19에 따라 실시하지 않는다.

도교육청 안용모 총무과장은 “코로나19 방역관리 강화에 따라 각종 회의나 시상식 등 행사를 대폭 축소하도록 권고하고 있다”며 “방역을 철저히 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