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지역예술의 공공화에 앞장서는 청주시립교향악단
상태바
지역예술의 공공화에 앞장서는 청주시립교향악단
  • 노승일
  • 승인 2020.12.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교향악단 공연 모습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립교향악단 공연 모습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규진)이 2020년 한 해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겨난 여러 트렌드와 맞물려 비대면 온라인 공연 중계라는 새로운 시도를 취하게 됐다.

현장감이 중요시 되는 공연 특성 상, 온라인 공연은 아직 기술적인 한계점이 있었지만,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줬고, 추후 제작 시 보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월 열릴 계획이던 ‘2021 신년음악회’가 취소됨에 따라 ‘2020 신년음악회’의 공연 영상을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채널에 업로드 해 신년 연주회를 기대했던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청주시립교향악단은 그동안 프리미엄 클래식, 브런치 콘서트, EQ-Classic 콘서트, 팝스 콘서트, 오페라 갈라콘서트, 러브 콘서트, 시네마 클래식, 수능생 음악회 등 깊이 있는 정기연주회와 관객 맞춤형 기획 연주회를 선보였다.

대중성 있는 음악과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며 지역예술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허복순 시 문예운영과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클래식의 저변확대를 통해,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