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그것이 알고 싶다, ‘정인아 미안해’ 최고 시청률 기록
상태바
그것이 알고 싶다, ‘정인아 미안해’ 최고 시청률 기록
  • 최재혁
  • 승인 2021.01.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시간대 높은 시청률 및 주요 포털 실검 1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진행자 김상중씨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진행자 김상중씨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캡처)

[동양뉴스] 최재혁 기자 = 2021년 첫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의 울림이 시청자들의 마음에 와 닿았다.

주요 포털 사이트 실검 1위는 물론,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가 널리 퍼지고 있는 것.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이 가구 시청률 6%(이하 수도권 2부 기준),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9%를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6.6%(가구 기준)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이후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난 정인 양 사망 사건을 다뤘다.

양부모는 정인 양의 죽음을 두고 “소파 위에서 첫째랑 놀다가 둘째가 떨어졌다, 사고사”라고 주장했지만 전문가는 사망한 정인 양의 상태를 보고 “배가 피로 가득 차 있었고 췌장이 완전히 절단돼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정인 양은 양쪽 팔과 쇄골, 다리 등에 골절이 있던 것으로 밝혀졌다.

방송을 통해 피해자 정인 양을 위로하기 위한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정인아 미안해' 실검 챌린지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과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가 제안한 챌린지로 방송 직후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시청자들이 적극 참여했고 주요 포털 실검 1위 및 인스타그램에 약 6000개가 넘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또, 시청자들뿐 아니라 진행자인 김상중씨를 비롯, 류현진 배지현, 심진화 김원효 부부, 황인영, 김준희, 서효림 등 연예인들도 챌린지를 통해 정인 양을 추모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 김상중씨는 ”같은 어른이어서 지켜주지 못해서 너무 늦게 알아서 정인아 미안해”라고 말하며 정인 양에게 미안함을 전하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