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SBS 이순철 해설위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출마
상태바
SBS 이순철 해설위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출마
  • 최재혁
  • 승인 2021.01.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철 야구 해설위원
이순철 야구 해설위원

[동양뉴스] 최재혁 기자 = SBS 이순철 야구 해설위원이 오는 12일 치러지는 제24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순철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과 함께 7대 공약을 내세웠다.

이 예비후보는 내세운 7대 공약은 ▲엘리트는 물론, 동호인과 소프트볼도 포용할 수 있는 인프라 확충 ▲실업야구 창단과 디비전리그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심판 처우 개선 ▲중앙대회 창설, 찾아가는 야구 클리닉 등을 통한 동호인 야구 활성화 ▲교육 서비스 강화를 통한 클린베이스볼 실현 ▲현장과의 소통이 행정으로 이어지는 공정한 야구운영 ▲드래프트 제도 개선 등을 통한 대학야구 부흥 ▲뉴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아마추어 야구 홍보 및 관심도 제고 등이다.

이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에서 “언제나 야구 관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왔고, 선거운동 기간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협회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당선된다면 임기 4년 동안 제 이름을 걸고 봉사하면서 실현 가능한 약속에 초점을 맞춰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아마추어 청소년대표와 국가대표를 지냈고, 해태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하며 신인왕(1985년)과 골든글러브를 수상했다.

지도자로서는 전 LG 트윈스 감독, 우리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 수석코치를 역임했고, 초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2015 제1회 WBSC프리미어12 대표팀 타격코치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코치 등을 지냈다.

또, 선수, 지도자, 학부형, 해설위원으로 야구에 관한 다채로운 포지션을 경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