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충북교육청, 학교·사립유치원 투명한 회계업무 지원 매뉴얼 발간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교·사립유치원 투명한 회계업무 지원 매뉴얼 발간
  • 오효진
  • 승인 2021.01.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회계 실무매뉴얼,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학교회계 실무매뉴얼,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도내 학교와 사립유치원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회계업무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회계 실무매뉴얼’과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을 제작해 학교와 사립유치원에 보급했다고 5일 밝혔다.

학교회계 실무매뉴얼은 2017년 개정 이후 2020년 학교회계연구회 회원 10명이 학교회계 개정사항을 반영하고 K-에듀파인 시스템을 연계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현장 맞춤형 실무 지침서로서 신규업무담당자와 저 경력 공무원에게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은 충북교육청 사립유치원 콜센터 직원들이 2020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전면 도입 후, 회계와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립유치원을 위해 자세한 설명과 자주 묻는 질의응답을 반영했다.

특히, 예산, 결산, 수입, 지출 등 사립유치원 회계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현장 활용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도교육청 주병호 예산과장은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시스템 안착을 위한 친절한 회계지침서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 보급이 투명한 유치원회계 운영으로 학부모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나아가 유아교육의 공공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